‘드라이빙 플러스’의 체험프로그램은 드라이빙 시뮬레이터와 인지향상프로그램을 통해 체험자의 운전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.
드라이빙 시뮬레이터의 15개 상황체험과 4개의 안전기술체험 그리고 3개의 인지향상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.
BrainHQ는 미국 Posit Science가 두뇌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설계, 개발한 온라인 브레인 피트니스프로그램입니다.
[분할 주의 집중력]은 두뇌로 하여금 색깔, 형태, 채움 여부 등 서로 경쟁적인 정보를 동시에 보여주며, 무시할 것과 선택할 것을 결정하도록 훈련합니다. 이렇게 반복 훈련을 하면, 두뇌는 입력되는 많은 정보들 중에서 잘못된 정보는 무시하고, 바른 정보를 선택하는 반응속도가 빨라집니다.
방법 : 화면의 두 가지 모양을 반복적으로 보여주며, [제시된 기준]과 일치할 때 키보드의 <왼쪽 화살표>를 누르고, 일치하지 않으면 <오른쪽 화살표>를 누릅니다.
[매의 눈]훈련은 시각 정확도를 높여줍니다. 시각 정확도가 높아지면, 두뇌는 본 것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인지하고, 나중에 더 잘 떠올릴 수 있게 됩니다. 시각 정확도는 운전 중 표지판을 보는 것, 내비게이션을 보는 것 등 일상의 모든 곳에서 본 것에 대한 세부사항을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방법 : 짧은 시간 동안 주변 시야 안에 나타나는 여러 마리의 새들 중에서 “특별한 새” 한 마리가 있는 위치(방향)를 찾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.
방법 : 처음에 “추적 대상 목표물”을 보여주고 이후 방해물들이 나타나 같이 움직입니다. 움직임이 멈추면 추적했던 “대상 목표물”을 클릭합니다. 추적 대상 물체를 초기엔 2~3개 보여주는 것으로부터 시작되어 점점 더 많은 수의 방해물이 화면에 함게 나타나 움직이며 주어진 "대상목표물"의 추적을 방해합니다.